테마크루즈 ‘잇츠더쉽코리아’, 잊지 못할 열정적인 휴가

● 출 연 : 크루즈랩 장우석 대표
● 진 행 : 박찬민 기자
● 2020년 2월 5일 수요일 ‘부산BBS 라디오830’
(부산FM 89.9MHz 창원FM 89.5MHz 진주FM 88,1MHz)
● 코너명 : 집중인터뷰

[박찬민] 국제관광도시에 선정된 부산에서 아시아 최대 크루즈 페스티벌인 ‘잇츠더쉽코리아’가 개최됩니다. ‘잇츠더쉽코리아’는 1천800명이 탑승할 수 있는 배를 타고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공연과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는 크루즈 여행 인데요. 행사를 담당하는 곳이죠. 크루즈랩의 장우석 대표와 자세한 얘기 들어보겠습니다. 장우석 대표님 안녕하세요?

[장우석] 네, 안녕하세요.

[박찬민] 최근 국제관광도시에 선정이 된 부산에 기쁜 소식이 바로 이어졌어요. ‘잇츠더쉽코리아’는 어떤 행사인지 자세히 설명해주시죠.

 

이보다 앞선 국제급 테마크루즈는 2012년 미국 마이애미에서 시작한 선례가 있으며 “IT’S THE SHIP”은 2014년 싱가포르에서부터 시작해 매년 시행해 현재 6년째 7차례 운항을 해 온 세계적인 테마크루즈입니다. 유럽에서부터 유래한 일렉트로니카 계열의 음악을 기반으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함께 승선해 항해 전 일정을 승객들과 함께 다양한 선상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잊지 못할, 생애 가장 열정적인 휴가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세계적인 테마크루즈의 브랜드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작년 중국시장에 론칭하였고 올해 대한민국 개최를 준비했습니다.

[박찬민] 크루즈 여행하면 50대 이상의 연령층이 주를 이른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잇츠더쉽코리아’는 젊은 20~30대를 겨냥한 상품 같아요. 어떤 프로그램으로 이뤄집니까?

[장우석] 기본적으로 항해 전일정 24시간 아티스트의 실황 음악이 공연됩니다. 뿐만 아니라 크루즈선에 갖춰진 다양한 스포츠 시설에서 행해지는 역동적인 레저활동에 아티스들과 함께 참여하는 기회도 누리며 3박 4일간 세계 갖가지 요리를 24시간 즐길 수 있는 식당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덤으로 크루즈가 갖춘 본연의 휴양과 휴식도 망망대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크루즈선이 기항지에 도착하면 승객들은 개별적으로 하선해 각자 의도한 현지의 문화, 식도락, 여가를 체험하며 다시 우리의 집과 같은 크루즈선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박찬민] 월드디제이페스티벌 제작사인 BEPC탄젠트와 함께 협업한다는데,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DJ들도 함께 하나요?

물론입니다. 여러분들이 깜짝 놀랄만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하게 됩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리의 아티스트들도 잇츠더쉽코리아에 승선하는 것을 영광으로 여기며 적극적으로 참여의사를 밝혀 오고 있습니다. 오는 4월 중 전체 아티스트 라인업을 공개하겠습니다.

[박찬민] 앞서 말씀드렸지만 1천800명이 탑승할 수 있는 선박인데요. 배의 규모와 이 배에는 어떤 시설들이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장우석] 크루즈 선박을 흔히 ‘바다 위 떠다니는 리조트’로 표현하곤 합니다. 호텔급 객실 뿐만 아니라 피트니스센터, 스파, 쇼핑시설, 여러 종류의 식당과 바, 카지노, 수영장, 병원과 진료실, 심지어 예배당까지 긴 여정을 보내기에 부족함이 없는 리조트의 모든 요소들이 집적되어 있는 곳이 바로 크루즈 선박입니다.

[박찬민] ‘잇츠더쉽코리아’가 좀 생소한데요. 그런데 젊은 층 에게는 매우 유명한 행사인 것 같아요. 배에 탑승을 하려면 예약을 해야 하는데 예약 방법이 좀 특이한 것 같아요.

[장우석] 네, 우리는 예약방법부터 마케팅 전략까지 기존에 존재하는 전통사업과 완전하게 차별화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예약은 저희가 지정한 플랫폼이 준비되어 있으며 글로벌 용과 국내용으로 별도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박찬민] 지난 4일 부산시와 부산항만공사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크루즈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어요. 이들 기관은 ‘잇츠더쉽코리아’에 어떤 역할을 담당하는 거죠?

황민호 기자 [email protected]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
0
반대
0
당신만 안 본 뉴스
[속보] 서울 마포대로 카센터서 불…인명피해 없어
안철수 “윤 대통령과 단일화시 이준석 7억 각서 본적도 없어…양두구육? 다 똑같은 놈들이란 소리도”
이상민 “경찰국 신설 시행령 밀어붙이면 대통령 탄핵 사유에도 해당돼, 이상민 장관 빨리 교체해야”
제주도, 재난지원금 전 도민 1인당 10만원 지급…낼부터 온라인 신청
“창경궁-종묘 90년 만에 재연결” …조계사 인근 역사문화벨트
박지원 “텔레그램 메시지는 ‘의도적 공개’로 보여, 대통령과 돈독한 관계 과시하는 것”
김민석 “공천 학살이니 뭐니 이야기 말고 통합과 화합부터 이뤄야”
[속보] 서울 마포대로 카센터서 불…인명피해 없어
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댓글 내용입력
0 / 400
주요기사
여 최고위, 전국위 소집 안건 의결 …이준석 “탐욕은 계속돼”
aT, 캄보디아 농림수산부 등과 업무협약 체결
행안부 경찰국 출범…이상민, 출범격려 “지원 업무” 강조
공정위, GS리테일에 과징금 243억 부과
이종호 장관 “미국 수출통제 체제의 탄력 적용 요청”
[코로나19] 제주, 코로나 확산세 주춤…10대 방학 등 이동량 감소 원인
최신뉴스
정치
여 최고위, 전국위 소집 안건 의결 …이준석 “탐욕은 계속돼”
BBS PLAZA
aT, 캄보디아 농림수산부 등과 업무협약 체결
사회
행안부 경찰국 출범…이상민, 출범격려 “지원 업무” 강조
경제
공정위, GS리테일에 과징금 243억 부과
경제
이종호 장관 “미국 수출통제 체제의 탄력 적용 요청”
포토뉴스
여 최고위, 전국위 소집 안건 의결 …이준석 “탐욕은 계속돼”
aT, 캄보디아 농림수산부 등과 업무협약 체결
행안부 경찰국 출범…이상민, 출범격려 “지원 업무” 강조
공정위, GS리테일에 과징금 243억 부과
인기뉴스
1″펠로시 의장, 이르면 내일 밤 대만 도착”…中 “심각한 후과”
2김기현 “​비대위 전환 당헌당규상 문제없어…정상화 뒤 적극적으로 정부 리드해야”
3’갑질→경징계 수순’…충북소방, 간부 직원에 또 솜방망이 처분 논란
4오늘부터 생애최초 주택구입자 LTV 80%로 확대
5이준석 “이게 내가 경험한 논리 수준”…비대위 전환 비판
6“대저대교 건설은 시대착오적…부산시 적극적 협의 나서야”
7스포원, 시설공단에 통합…부산시 공공기관 통폐합 방안 발표
8전교조 부산지부, 만 5세 조기 취학 철회해야
BBS 칼럼
전경윤의 ‘세상살이’
전영신의 ‘시선’
신두식의 ‘공감노트’
배재수의 ‘크로키’
이현구의 ‘스윗 스팟’
선임기자 칼럼

하단영역